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오늘 출근을 하자마자, 서버에 적용 해야할 게 있어서 작업을 하려는데.. 접속이 안된다..

로그를 확인해보아도, 찍히지도 않고.. 어쩌지.. 하고 있는데 고객한테 연락이 와서

지금 서비스가 안되는데, 왜 안되느냐 한다. 알고 있다. 안되는거... 근데 왜 안되는지는 모름.. 분명히 금요일 퇴근시간에 

되는 거 확인하고 갔는데... 

 

아무튼 문제가 있는 서버에 직접 ssh 명령어를 통해 붙으려고 했는데, 붙지도 않는다?

그래서 내가 뭐 명령어를 잘못 쳤나, 그새 ip가 변경됬나. 온갖 생각을 다했다. 그래서 옆동네 선임에게 Help를 쳐서

와서 ping을 날려보니 ping에 응답이 없는 것을 보고 서버가 죽은 것을 확인..

 

결론 : 서버 쪽에 문제가 있으면 ping을 날려보자 

 

====================================================================

 

기본문법

--ping [확인 할 ip주소]
ex) ping 192.168.200.200

 

 

정상적인 서버

정상적이지 않은 서버

 

결국 우리 쪽 문제가 아니라 인프라 쪽에서 OS가 깨져서 서버가 꺼졌다는 듯.. 휴...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