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이번에 axios와 fetch 중에 뭘 쓰는게 좋을까 고민하다 알게 된 사이트. ( ajax는 논외.. ) 

다른 사람들은 어떤 걸 많이 쓰나 알고 싶었다. 오늘은 그냥 패키지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정리해본다.

 

NPM TRENDS란?

 

npm trends란 npm에 등록되어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받은 패키지의 개수를 시각화 하고, 비교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이외에도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패키지와 비슷한 패키지가 무엇이 있는지, 최신 업데이트 날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pm trends 링크

 

npm trends: Compare NPM package downloads

Which NPM package should you use? Compare packages download stats, bundle sizes, github stars and more. Spot trends, pick the winner.

npmtrends.com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npm trends 메인화면

 

 

NPM TRENDS 이용방법

 

 

단순 패키지의 비교는 정말 쉽다. 그냥 검색만 하면 된다. ( 또는 그냥 Popular Searches 에 있는 거 클릭해도 됨 )

 

1) Popular Searches에서 인기 많은 패키지의 비교

 

 

메인화면에서 [Angular vs React vs Vue]를 클릭해보았다.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시각화해준다.

 

 

 

2) 검색을 통한 패키지 비교

 

axios 검색

 

이렇게 메인화면의 검색창에 axios라고 검색해보았다. 그럼 아래에 axios와 관련 된 패키지들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패키지를 클릭하면 된다. 나는 가장 위의 axios를 선택했다.

 

 

그럼 이렇게 그래프가 뜨는데, 검색창 밑에 axios와 관련 있는 패키지들이 옆에 나란히 뜬다.

여기서 나는 그냥 몇개 골라서 선택해보았다.

 

ajax vs axios vs node-fetch

 

ajax는 다운로드 건수가 너무 적어서 바닥에 붙어있다.. 

물론 이렇게 말고 일반 검색창으로도 비교하고자 하는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패키지 Stats

 

그래프 아래로 가보면 이렇게 내가 선택한 패키지들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온다.

언제 만들어졌는데, 마지막 업데이트는 언제인지, 버전은 몇인지, 사이즈는 몇인지... 등등

 

그리고 사람들이 해당 패키지(여기서는 axios)로 많이 비교 한 추천 검색어도 보여준다.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