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인터넷 익스플로어(internet explorer)가 사망한 지 꽤 시간이 지났다..

그럼에도 특정 웹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접근해야 할 일이 있다.

그래서 엣지(Edge)에서는 IE모드 라는 것을 지원하는데, IE모드 상태인 엣지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개발자도구를 이용할 수 없다. 이번에 IE모드인 엣지에서 개발자 도구로 디버깅을 할 일이 생겨 정리해보았다.

 

 

 

IE모드의 엣지(Edge)에서 개발자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IE모드의 엣지에서 개발자도구를 정말 사용 못하는지와 어떻게 사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IE모드의 엣지에서는 개발자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

 

 

IE모드의 엣지

 

IE모드의 엣지에서 F12를 눌러 개발자도구(Dev Tools)를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F12 => [열기 DevTools] 버튼 클릭

 

 

경고창

 

이렇게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는 개발자 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창이 뜬다.

 

 

 

IE모드의 엣지(Edge)에서 개발자도구 사용하는 방법

 

 

실행 검색

 

실행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주도록 하자.

 

%systemroot%\system32\f12\IEChooser.exe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나올텐데, 여기서 내가 디버깅하고자 하는 탭을 선택해주면 된다.

( 나는 지금 IE모드의 엣지 탭을 구글 하나만 열어놓고 있기 때문에 1개만 보이는 것이다. )

 

 

Google을 선택해주도록 하자

 

나는 Google탭을 선택해주었다.

 

 

 

그럼 익숙한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부터는 우리가 아는 그 개발자 도구가 맞다.

자신이 하고 싶은 작업을 여기서 해주면 된다~ 끝

 

 

 

 

참조사이트

Use DevTools in Internet Explorer mode (IE mode)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