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원래 리눅스 환경에서 하려다가, 그러려면 VM부터 설치하기 시작해야 되서 귀찮아서 그냥 Windows환경에서 하기로 함...

 

 

Git 프로그램 다운로드

 

git-scm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하여 OS에 맞는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나는 Windows를 선택.

 

자신의 PC에 맞는 녀석을 선택한다.

 

나는 Windows - 64-bit Git for Windows Setup을 다운로드 받았다. ( 2023.01.24. 기준 2.39.1 version )

 

 

 

Git 실행방법

 

 

설치 프로그램 실행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창이 뜨는데, Default 옵션으로 두고 그냥 [Next] 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경로라던지 옵션을 주고 싶은 경우에는 옵션을 주어도 된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가 수행되며 아래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뜬다.

 

 

 

그럼 검색기를 통해 Git Bash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Git Bash를 실행 한 뒤 git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뜰 것이다. 

아래와 같이 뜬다면 git이 성공적으로 설치가 된 것이다. 

 

 

 

 

이제 이 Git에 실제로 테스트 프로젝트를 올려서 이것 저것 해보도록 하자.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