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레이어(L) -> 레이어 생성 -> 새 ShapeFile 레이어... 클릭

 

 

 

파일이름/파일 인코딩/도형유형/필드이름.... 입력후 [확인] 버튼 클릭

 

* 여기서 도형유형이 중요하다. 실제로 그릴 도형을 선택하도록 하자. 나는 폴리곤을 그릴 생각이기에

폴리곤을 선택해주었다.

 

 

 

편집모드 전환

 

레이어를 편집할 수 있는 편집모드로 전환해준다.

 

 

 

폴리곤 객체 추가

 

사용자가 직접 그린 폴리곤 객체를 추가한다.

 

 

 

드래그를 하여 폴리곤을 그려준다.

 

 

 

id값을 입력해준다. 값을 정수로 나는 첫번째 폴리곤이니 1을 지정해주었다.

 

 

 

그럼 이렇게 폴리곤이 그려진다.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