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오늘 VScode를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Vue파일에 에러가 엄청 뜨는 것을 발견.. 에러는 아래와 같았다.

 

<template>태그도 못찾고 이것 저것 다 못찾는 에러.. 그래서 검색해보니, vetur의 문제라는 이야기도 있고,

이것 저것 많았다. 이 문제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도 있는 듯.. 구글링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링크를 발견했다.

 

https://github.com/vuejs/vetur/issues/1388

 

"Cannot find name" and other problems with TypeScript-SFC · Issue #1388 · vuejs/vetur

I have searched through existing issues I have read through docs I have read FAQ Info Platform: Win 10 Vetur version: 0.22.1 VS Code version: 1.37.0 Problem Vetur underlines everything and gives er...

github.com

여기도 이 문제 때문에 사람들이 열띤 토론을 하고 있었는데, 이거 설치해라 저거 해라 해서 해봤는데 안되서 

이것 저것 만지는데, 나 같은 경우는 파일명 때문이었다.

 

폴더명과 vue파일명이 같음

그래서 나의 뇌피셜로는 폴더명과 vue파일의 파일명이 같으면 에러가 나는 것

예 : kakaoMap(폴더명) = kakaoMap(파일명) : X

예 :
kakaoMap(폴더명) = kakaoMap(파일명) : X <= 명이 똑같음
kakaoMap(폴더명) = KakaoMap(파일명) : X <= 소문자, 대문자는 다르지만 명은 똑같음
kakaoMap(폴더명) = kakaoMap2(파일명) : O <= 명이 다름

그래서 아래와 같이 바꿔주니, 잘 됬다.

 

정확한 해결방법은 아닐 수도 있지만, 나는 이렇게 해결 했으니 혹시 안되는 사람은 한번 시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안되면 위의 링크에 여러 방법들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