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오늘 webpack 사용법을 공부하고 있는데, npm run build 명령어를 통해서 웹팩을 실행하려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실행 명령어

npm run build

 

에러내용

vue-template-complier 모듈을 찾을 수 없다는 말 같은데... 분명 npm 명령어를 통해 설치를 한 상태..

 

package.json

package.json을 보면 이렇게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구글링을 때려보니 크게 2가지 해결방법이 있었다.

 

1. html문법이 잘못 된 것. 예) value="2"여야 하는데 value=""2 와 같이 값이 "" 밖에 있는 것.

2. html태그에 있는 lang이 문제이니 지울 것.

 

물론 나는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아, 뭐가 문제지... 하면서 찾던 와중, 

프론트단이 문제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 HTML, JS 쪽을 자세히 봤는데, 거슬리는 녀석이 있었다.

 

거슬리는 녀석

저 한줄이 회색빛이 돌길래 커서를 올려보니, 저런 메세지가 뜬다.. .vue 파일을 import했지만, 사용은 하지 않는다는

의미. 근데 난 저녀석을 써야되는데? 어쨌든

저녀석을 지우고, 다시 npm run build를 실행해보니, 웹팩이 제대로 실행되었다.

(추가내용) 저 vue파일 안에 <template>태그가 있으면 에러가 발생하는 듯 하다.. 결국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게 된..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