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작소
article thumbnail
728x90

오늘은 javascript에서 지원하는 flat 함수를 정리해보겠다. 

카카오API를 가져오는 공부를 하는데..  주소를 가져올 때 배열을 3개, 4개 씩 가져오는 것이었다..

Vue의 v-for 디렉티브를 이용할 때는 배열이 1개인 게 뿌려주기 쉽기 때문에, 배열을 합쳐줘야 하는데...

그냥 push나 concat을 이용하여 합쳐주니 다음과 같은 모습이 되었다..

 

결과

우선 내가 배열을 3개 만들었고, resultArray라는 배열을 만들어 그 안에 push해주고 있다.

그런데 resultArray에는 다음과 같이 담겼다..

 

즉 배열안에 배열이 들어갔다는 말이다. 나는 배열안에 배열을 넣는 게 아닌, 배열안에 있는 객체들을

resultArray에 넣고 싶은데... 그때 사용 할 수 있는 게 flat함수이다.

 

이렇게 한번 해보자.

 

배열들을 적재 한 뒤, 배열.flat()을 해주니,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다.

 

보면 배열안에 있던 배열들이 벗겨져 나간 모습... 

 

사용은 둘 중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1. 결과배열.flat();

2. 결과배열 = 결과배열.concat(배열.flat());

 

 

728x90
profile

개발공작소

@모찌바라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